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퍼스트몽키즈(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단말기 종류(PC, TV, 휴대형단말기 등)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트’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콘텐츠’란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텍스트, 이미지 등 일체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5.
‘운영자’란 사이트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제 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고지하고 이용자에게는 필요 시 개정 약관을 전자우편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이용자의 연락처 수집불가, 미기재,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별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교육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한 후 이후 절차에 대해 통지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교육 서비스 이용 신청은 사이트 내부 입력 폼, 구글 설문(웹 설문), 기타 외부 링크 등의 방법으로 제공하며, 교육 서비스 이용 신청은 운영자가 관리하며 외부에 공개하거나 위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교육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심사에 따른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빌려 교육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⑤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⑥ 회사의 이용자 모집 및 선발과 관련한 규정에 따라 평가점수에 미달한 경우
4.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 2항과 제 4항에 따라 교육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교육원가 신청절차상 교육 이용 신청서 접수 후 승낙 절차를 통지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에 대해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7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가 사이트에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 및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하는 행위
⑩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유하는 행위
⑪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⑫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하거나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및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⑬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
이용자는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8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집합 교육 서비스
② 온라인 교육 콘텐츠
③ 취업지원 서비스(집합/온라인)
2.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외에도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각 서비스에 대해 회사가 설정한 규칙을 준수해야만 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경우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 또는 호스팅서비스제공사 등에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운영자는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카카오톡 알림톡, 유선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 또는 호스팅서비스제공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사이트 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조(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의 정보를 변경 전 최소 7일 이전에 사이트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0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시)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카카오톡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정보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정보를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에 의해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 전자우편, 카카오톡 알림톡 등에 광고를 게시하거나 발송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시된 전자우편,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회사에 수신 거절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수신 거절 의사표시가 도달된 일시 후에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 게시를 중단합니다.
제 11조(유료서비스 결제)
1.
이용자는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아래의 결제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단, 결제수단은 회사의 정책 또는 관련 법령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전자금융거래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① 폰 뱅킹, 인터넷뱅킹, 이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회사가 지급하거나 이용자가 구매한 포인트, 쿠폰 등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쿠폰(상품권, 지역화폐 포함)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3.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에 법적,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상하지 못한 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결제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결제 보류, 결제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결제 과정에서 입력한 결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쿠폰 등은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 사용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환급은 불가합니다.
제 12조(취업지원 서비스)
1.
회사는 집합 교육 서비스 및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 무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취업지원 서비스는 회사 임직원 1인 이상이 참여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제공되며, 제공되는 내용은 이용자의 요청 및 별도 고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그룹별 입사지원서류 검토 및 피드백 제공
② 이용자 면접 코칭, 1:1 모의면접 제공
③ 이용자 그룹 취업 스터디 및 입사지원처 발굴 프로그램의 운영·지도·감독
④ 이용자 보유 역량 및 경험 기반 채용협약사 및 기타 채용정보 추천
⑤ 이용자 취업 성과 사후관리 및 개별 진로 탐색 프로그램 제공
3.
취업지원 서비스는 이용자가 회사에게 신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 시점부터 제공이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기간 중에 이용자가 회사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를 약정하여야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취업지원 서비스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용자에 대한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서 본 서비스의 제공이 이용자의 실제 기업 채용에 대한 합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5.
취업지원 서비스는 회사의 별도 운영규정인 취업지원 서비스 운영규정을 준수하여 운영되며 해당 규정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별도로 통지됩니다.
제 12조(취업지원 서비스의 만료)
1.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 이용자의 취업지원 서비스 수혜 거부로 간주하며, 회사는 운영 손실 최소화를 위해 일부 또는 일체의 서비스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취업지원 서비스의 지원절차 단계별 세부 운영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②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 취업의사 없음 등의 사유로 취업지원 서비스 수혜를 거부한 경우
③ 이용자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 이후 2개월 이내에 입사지원 등 취업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품목에 따라 추천하는 채용정보에 대해 2회 이상 지원을 거부한 경우
⑤ 회사가 제공하는 취업지원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기업으로부터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음에도 출근을 거부하거나 입사 후 3개월 이내에 퇴직하는 경우
⑥ 취업지원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이용자에게 발생한 서류합격, 면접 합격, 최종합격, 입사여부 등 채용절차의 진행 현황을 회사 임직원에게 공유하지 않는 등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는 경우
⑦ 이용자가 회사와 연락이 두절된 경우(연락처 변경, 1주일 이상 연락이 되지 않음 등)
⑧ 취업지원 서비스 참여 중 임직원의 피드백이나 개선 요청에 비협조적이거나 부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경우
⑨ 기타 회사의 운영 방침이나 윤리 기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13조(취소 및 환불)
1.
회사는 이용자의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서비스 이용대금(이하 ‘학습비’라 합니다)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반환하기로 합니다. 단, 이는 PG사 또는 카드사의 지급 상황에 따라 반환이 지연될 수 있으며 해당 사유에 따른 지연은 회사가 별도의 보상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2.
학습비 반환기준은 집합 교육 서비스의 경우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18조 제3항>을 따르며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경우 <평생교육법시행령 제23조>를 따릅니다.
3.
이용자는 반환사유 발생 즉시 회사의 이메일(operation@beginlab.co.kr) 또는 사업장 주소지(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782, 3층 행정실)에 방문하여 반환사유에 대해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때 반환 금액은 통지일에서 영업일 +1일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단, 영업시간(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 지난 후에 통지된 것은 반환 금액을 다음 영업일 +1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4.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중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지불하거나 기타 지자체, 정부 등의 지원을 받아 이용한 국비지원 집합 교육 서비스의 경우 자비부담금액을 제외한 학습비는 별도의 반환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5.
제 11조 취업지원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와 달리 이용자에게 금품의 대가를 받지 않고 제공되는 서비스로 이용자가 취업지원 서비스의 중단 및 거부를 요청하더라도 이용자에게 별도 반환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제 3장 회사의 책임제한 등
제 14조(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관련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지 이후에도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관련 데이터를 일정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상에 기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기대하는 수익이나 기대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이용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과 부담으로 인해 손해(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 15조(회사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사이트 내에 게시하거나 또는 이용자에게 개별 고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 등을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전화, 서면, 대면, 카카오톡, 카카오톡 알림톡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이용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플랫폼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9조 (약관조항의 무효)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이 무효인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존속하며, 유효합니다.
제40조 (분쟁의 해결)
① 본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당사자인 회사와 회원은 해당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른 회원과의 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분쟁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분담을 하지 않습니다.
③ 본 약관에 있는 내용이 대한민국 법령의 제,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법규를 우선하여 적용한다.
제4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의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제1항이 적용됩니다. 단,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4장 부칙
제 42조(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43조(개정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23일 개정하여 2024년 7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